‘제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고양시가 떴다!

고양시 풍산동, 전국주민자치박람회 ‘대상’ 수상 쾌거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01 [08:52]

‘제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고양시가 떴다!

고양시 풍산동, 전국주민자치박람회 ‘대상’ 수상 쾌거

김병화 | 입력 : 2018/11/01 [08:52]

▲ ‘제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고양시가 떴다!    

 

고양시가 지난 달 29일부터 31일까지 경북 경주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제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참가해 전국 395건 중 풍산동 대상을 비롯해 총 6건이 주민자치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풍산동의 대상 수상은 고양시 최초 전국주민자치박람회 대상 수상으로 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풍산동의 특화된 사업추진 및 주민자치회원들의 열정적인 노력과 참여로 이뤄진 결과다.

 

이외에도 주민자치분야에서 창릉동이 우수상을, 탄현동이 장려상을 수상했고 지역활성화분야에서 관산동과 정발산동이 장려상을, 제도정책분야에서 고양시가 장려상을 수상해 고양시 주민자치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총 395개소 주민자치센터가 공모, 1차 서류심사 및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선정된 62개 우수 주민자치센터가 박람회 기간 중 우수 사례관을 설치·운영해 최종 현장심사 받는 것으로 이뤄졌다.

 

대상을 수상한 최효숙 풍산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위원은 물론이고 주민들과 함께 웃고 울며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 시정을 계획하고 풀뿌리 주민자치의 내실화를 다지기 위해 그간의 주민자치사업과 세부적인 내용들을 다지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