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보건소,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수료식 가져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01 [11:36]

동두천시보건소,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수료식 가져

김병화 | 입력 : 2018/11/01 [11:36]

▲ 동두천시보건소,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수료식 가져  

 

동두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치매예방교실과 인지강화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 60여명을 대상으로, 소요11통 경로당과 보건소에서 수료식을 각각 실시했다.

 

치매예방교실 ‘두근두근뇌운동’은 만 6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주 1회씩 총 12회기에 걸쳐, 보건소 및 소요11통 경로당에서 신문을 이용한 인지훈련법과 기억력을 지켜주는 컬러링북을 진행하였다.

 

인지강화교실 ‘기억청춘학교’는 경도인지장애·인지저하를 겪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뇌 인지운동, 미술치료, 음악치료, 현실감각훈련을 진행하였다.

 

수료식에서 어르신들은 지난 회기를 돌아보는 영상 시청과 다과회, 그리고 사후평가 및 사전평가와 비교를 통해 인지기능의 향상의 정도를 확인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인지건강을 위한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 운영으로,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동두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치매예방 및 인지강화교실은 오는 2019년 1월 개강을 준비 중이며, 사전접수 및 등록에 관한 안내는 동두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860-3380)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