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씨앤에스, 중기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창업과제’ 선정

유전자분석,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기술이 융복합 된 4차산업혁명 주도

최자웅 | 기사입력 2018/11/02 [10:45]

블록체인씨앤에스, 중기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창업과제’ 선정

유전자분석,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기술이 융복합 된 4차산업혁명 주도

최자웅 | 입력 : 2018/11/02 [10:45]

 

▲ 블록체인씨앤에스 윤명철 대표     © 최자웅


블록체인씨앤에스(대표 윤명철)는 중기부의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인 ‘디딤돌창업과제’에 선정되었다고 최근 밝혔다.

 

이 과제는 ‘개인의 유전정보와 라이프로그(Life-log) 데이터를 활용한 수요~공급 연계형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과 스마트컨트렉트 기반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기능 고도화’ 사업 내용이 핵심이다.

 

과제에 선정된 기술은 개인의 유전자 정보를 고려한 맞춤형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ICT융합 과제로서 블록체인 보안 기술을 적용하여 차별성을 갖추었으며, 프라이빗(Private) 블록체인을 자체 구축함에 있어 데이터 처리 속도 측면에 강점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국시장을 겨냥한 국내에서 생산되는 화장품, 건강식품 판매를 위한 플랫폼 개발도 완성단계에 있고, 판로개척도 상당 부분 진척되어 있어 사업성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블록체인씨앤에스 윤명철 대표는 “이번 디딤돌 과제에 재단법인 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와 컨소시엄을 구축하였다”며 “이를 통해 IoT, 클라우드 기술을 지원받고, ICT기술 융복합 서비스를 토대로 중소기업·영세 소상공인들을 위한 개방형 사업화 지원시스템 개발 및 보급을 통해 조기에 성과 창출을 하는데 목표를 삼고 있다”고 말했다.

 

블록체인씨앤에스 관계자는 “이번 정부과제 선정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대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블록체인기술이 다양한 산업과 융∙복합 되고 서비스로 구현 될 때 비로소 사회적으로 효용가치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된 사례라 보여진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