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창초 체육교과특성화반, 다양한 스포츠 대회출전으로 자신감 및 자긍심 UP!

이민영 | 기사입력 2018/11/02 [16:24]

사창초 체육교과특성화반, 다양한 스포츠 대회출전으로 자신감 및 자긍심 UP!

이민영 | 입력 : 2018/11/02 [16:24]

 

▲ 화성오산학교스포츠클럽축제 디스크골프대회 참가     ©이민영

 

2018학년도 체육교과특성화학교 운영을 통해 기본반·특성화반·심화반을 운영하고 있는 사창초는Let’s S.M.A.R.T Up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면서 1,2학기동안 다양한 스포츠 대회에 출전하여 마음의 건강을 채우고(Satisfy), 역량을 키우며(Support), 협력과 실천으로 나누는(Share) 몸맘 3S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먼저 화성오산학교스포츠클럽축제의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 참여하여 그동안 익힌 실력을 검증하고 자신감과 자긍심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교과특성화반 학생들은 지난 620일에는 배드민턴 대회, 912일에는 디스크 윷놀이 대회, 1010일에는 플라잉디스크 골프대회, 1020일에는 탁구 대회에 참여하여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경쟁과 협동의 원리를 직접 체험하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다.

 

또한 사창초 체육교과특성화반의 주력 종목인 인라인스케이트활동에서는 지난 91일 제1회 경기도롤러스포츠연맹 회장기 시군대항 롤러경기 대회에 참가하여 남초부 3,4학년 40m타임과 50m오픈에서 금··동메달을 획득하였다.

 

40m 4학년부 결승전에서 1등을 한 김은결 학생은 처음 참여하는 경기라 매우 설레고 떨렸지만 인라인슬라럼대회에서 금메달을 자치에 정말 기뻤다라고 말하며 내년에 또 도전하여 메달을 받고 싶다라고 의지를 보여주었다.

 

이번 대회를 지원 및 응원해 주러 오신 학부모님은 다소 더운날씨에도 우리 아이들이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대회를 즐기는 모습에 학부모로서 기쁘고 그동안 고생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 ‘학생들이 정말 대견하고 지도해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창초 정명수 교장은 다양한 스포츠 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결과를 얻어 대견하며, 사창초 학생들이 지금의 도전정신과 끈기를 기억하여 미래를 이끌어갈 소중한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