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5회「부산테크포럼」 개최

부산 중소기업-공공연구기관 기술교류회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05 [09:41]

부산시, 제5회「부산테크포럼」 개최

부산 중소기업-공공연구기관 기술교류회

김병화 | 입력 : 2018/11/05 [09:41]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1월 12일 오후 1시, 롯데호텔 부산(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중소기업-공공연구기관 기술교류회’를 주제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및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등과 공동으로 「제5회 부산테크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테크포럼’은 부산지역 중소·중견기업의 R&D역량 강화를 위해 2017년 9월부터 매년 2~3회 개최하는 부산시의 기업지원 행사로, 공공연구기관과의 R&D협업, 기술이전 상담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된다.

 

이번 포럼에는 총 12개의 공공기관이 참가하며, 사전수요조사 확대와 1:1 매칭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공공연구기관과 중소·중견기업간의 협업 R&D 아이템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더욱 강화하는 등, 회를 거듭할수록 기술교류에 대한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참석하는 공공기관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재료연구소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전자부품연구원 ▲자동차부품연구원 ▲한국광기술원이며, 기관별 보유기술 소개, 애로기술 상담, 기술이전상담도 함께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소재 중소·중견기업들이 이번 포럼을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공공연구기관과의 기술교류를 활발하게 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R&D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중소·중견기업-공공연구기관간에 협업 R&D 아이템을 발굴하고, 최신 기술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계속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부산소재 중소․중견기업은 부산시 일자리경제정책과(☎888-4771) 및 (재)부산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320-3524)로 신청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