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백내장 수술 및 집수리 지원 업무협약

부산시, 민선7기 이웃과 함께하는 마을공동체 만들기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05 [09:38]

부산시, 백내장 수술 및 집수리 지원 업무협약

부산시, 민선7기 이웃과 함께하는 마을공동체 만들기

김병화 | 입력 : 2018/11/05 [09:38]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사단법인 국제로터리3661지구와 11월 6일 오후 6시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도시재생사업구역 내 마을공동체 취약계층에 대한 백내장 무료수술 의료 봉사와 집수리 지원을 위한 ‘2018년 백내장 수술 및 집수리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협약 내용은 행복마을, 마을공동체 등 도시재생사업 지역 내 저소득 사회취약계층 또는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무료 백내장 수술과집수리를 지원하는 것이며,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세상을 밝혀주고 민선7기 이웃과 함께하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사업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부산시는 마을공동체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백내장수술 및 집수리지원 대상자 선정 및 행정지원을 하고, ▲(사)국제로터리3661지구는 백내장무료수술과 집수리를 지원하고 재정 집행에 따른 행정 및 결산 등을 총괄 지원하게 된다.

 

(사)국제로터리3661지구에서는 2017년부터 지구공동사업으로 집수리 사업을 시행하여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백내장 무료수술 200여명을 지원하고 100여 가구의 노후 집수리를 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백내장 무료수술과 집수리 지원 사업을 꾸준히 시행하여 국제로타리의 모토인 ‘초아의 봉사 정신’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달동네의 급경사 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앞을 보지못하여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러한 사회공헌사업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확대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