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독거어르신과 문화 나들이 가다

고양시 간호사회와 영화감상 등 문화 활동 제공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05 [11:46]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독거어르신과 문화 나들이 가다

고양시 간호사회와 영화감상 등 문화 활동 제공

김병화 | 입력 : 2018/11/05 [11:46]

▲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독거어르신과 문화 나들이 가다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최근 관내 간호사회와 함께 일산동구 방문건강관리를 받고 있는 독거어르신 40여 명과 문화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독거어르신 문화나들이’는 평소 신체적·경제적 어려움으로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독거어르신에게 야외 나들이와 함께 영화감상 등 문화 활동을 제공하고자 경기도 간호사회의 후원으로 실시됐다.

 

이날 나들이는 점심 식사 후 고양시영상미디어센터에서 영화 ‘장수상회’를 관람하고 일산동구보건소 운동처방사와 함께 가벼운 체조를 하는 레크리에이션으로 마무리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집에만 있어서 우울한 기분이 많이 들었는데 비슷한 처지에 있는 많은 사람들과 다 같이 맛있는 점심을 먹고 극장에서 영화도 함께 봐서 외롭지 않았다”면서 고마움을 표시했다.

 

한편 ‘독거어르신 문화나들이’ 행사는 경기도 간호사협회의 지원으로 고양시 간호사회 소속 간호사 및 방문간호사들과 함께 진행한 것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세 번째를 맞이했다. 갈수록 증가하는 독거노인의 세대 파악과 우울한 어르신들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일산동구보건소는 지역사회자원을 활용해 독거노인의 사회활동 증진과 더불어 우울감 감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많이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