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장자호수생태체험관 천연 염색 강좌 인기

가을 하늘빛을 담은 생활 소품 만들기 체험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05 [12:06]

구리시, 장자호수생태체험관 천연 염색 강좌 인기

가을 하늘빛을 담은 생활 소품 만들기 체험

김병화 | 입력 : 2018/11/05 [12:06]

▲ 장자호수생태체험관 천연 염색 강좌 인기  

 

구리시(시장 안승남)가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2일까지장자호수생태체험관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개설한 ‘천연 염색 강좌’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가운데 마무리되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생활 속의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인 이번 교육은 20여명의 교육생이 참가하여 매주 1회씩 개최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강의에 대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회차가 지난수록 조기 마감 시기가 빨라지는 등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 내용으로는 천연 염색에 대한 이론과 실켓 소재의 손수건, 스카프, 쿠션, 티셔츠 등 생활 소품만들기 활동이 진행되었다. 강의는 서울 북촌의 하늘 물빛 전통염색연구소(대표 홍루까) 전문 강사가 진행하여 멋과 실용성을 겸비한 나만의 작품을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승남 시장은 “그동안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 운영 시설로 인식되어 온 장자호수생태체험관에 성인을 대상으로 천체망원경을 활용한 별자리 교실, 천연 염색 체험 교육 등을 운영하여 더욱 반응이 좋았던 것 같다.”고 말하며, “앞으로 성인 대상 전문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야생화 단지 등 자연생태학습장을 추가 조성하여 연령별 계층별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함은 물론 자연 환경, 생태 미술에 관심 있는 자원봉사 활동가를 모집하여 주민과 함께 생태체험관을 알차게 채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어색했던 경찰서의 포토라인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