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or YES’ 컴백 트와이스, “10연속 히트?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리고 싶어”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8/11/05 [16:39]

‘YES or YES’ 컴백 트와이스, “10연속 히트?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리고 싶어”

박동제 기자 | 입력 : 2018/11/05 [16:39]

▲ 트와이스  


걸그룹 트와이스(TWICE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가 미니 6집 앨범 ‘YES or YES’로 컴백했다.

 

트와이스는 5일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KBS아레나(구 88체육관)에서 미니 6집 앨범 ‘YES or YES’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미니 6집 앨범 동명 타이틀곡 ‘YES or YES’는 트와이스의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고백에 답은 오직 ‘YES’라는 내용을 담은 노래로, 트와이스의 첫 번째 스페셜 앨범 ‘TWICEcoaster : LANE 2’ 타이틀곡 ‘Knock Knock’을 만든 심은지가 작사를 맡았고, 리패키지 앨범 ‘Merry & Happy’ 타이틀곡 ‘Heart Shaker’의 작곡가 David Amber와 Andy Love가 작곡을 맡아 타이틀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 ‘SAY YOU LOVE ME’, 정연과 채영, 지효가  각각 작사한 ‘LALALA’,  ‘YOUNG & WILD’,  ‘SUNSET’ 및 ‘AFTER MOON’, 또 트와이스 일본 정규 앨범 타이틀곡 ‘BDZ’의 한국어 버전 등 총 7트랙이 수록된다.

 

특히 ‘BDZ’는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공개 후 일본 라인뮤직 주간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인기몰이를 한 바 있다.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최근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까지 그동안 발표한 9곡 모두 큰 인기를 얻으며 히트에 성공한 바 있다.

 

10연속 히트 부담감에 대해 트와이스는 “이번 ‘YES or YES’는 데뷔 3주년이 지나고 처음으로 나오는 앨범이라 더 의미가 있는 앨범이다”며 “곡 스타일은 밝고 에너지 있는 느낌이 있는데, 멤버들이 무대에 욕심이 많았다. 더 어려운, 멋진 안무를 해보고 싶어 이번 안무가 나오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트와이스는 “조금 더 부담이 되다보니 더 멋진 모습을 보여드려야겠다는 욕심이 많이 생기는 것 같다. 이번 앨범 역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으면 너무 감사하고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또 “노래가 나올 때마다 많은 분들이 사랑해줘서 열심히 하려고 한다. ‘YES or YES’가 1위를 하고, 더 많은 분들이 사랑을 해주면 감사할 것 같다. 하지만 11월에 함께 컴백하는 선배들, 동료들, 후배들이 많기 때문에 기대는 하고 있지만, 1등을 하지 않아도 실망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트와이스의 타이틀곡 ‘YES or YES’를 비롯해 미니 6집 앨범 ‘YES or YES’의 전곡은 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dj3290@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