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알컴, 업계 최초 모바일웹 기반 증강현실(AR) 쇼핑 플랫폼 구현

제이에스티나에 선글라스 AR피팅 서비스 공급

최자웅 | 기사입력 2018/11/06 [10:15]

에이알컴, 업계 최초 모바일웹 기반 증강현실(AR) 쇼핑 플랫폼 구현

제이에스티나에 선글라스 AR피팅 서비스 공급

최자웅 | 입력 : 2018/11/06 [10:15]

▲ 시연영상 캡쳐 이미지     © 최자웅


증강현실(AR) 스타트업 에이알컴(대표 고시나)이 업계 최초로 구현한 모바일웹 기반 증강현실(AR) 쇼핑 플랫폼이 적용된 AR 피팅 서비스를 력셔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AR 피팅 서비스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선글라스를 선택하고 자신의 얼굴을 촬영하면, 마치 실제로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촬영하는 것처럼 보여주는 차세대 AR 쇼핑 서비스이다.

 

에이알컴이 구현한 AR 플랫폼은 기존에 비슷한 형태의 AR 플랫폼이 전용앱이나 추가 SW 설치가 필요한 것과 달리, 별도의 전용앱이나 추가 SW 설치 없이 모바일 웹이나 기존 앱에서도 바로 구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알컴은 특허 투자 전문기업 비즈모델라인과 협력하여 이미 50여건의 AR 관련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였고, 특허 기반의 증강현실(AR) 기술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모바일 AR 플랫폼을 구현했다. 특히 최근에는 증강현실 기반의 안경/선글라스, 의류, 네일아트 서비스에 대한 특허들을 등록 받아 AR 플랫폼 기반의 피팅 서비스 사업 영역을 공고히 했다.

 

에이알컴의 고시나 대표는 “그 동안 많은 비용이 들었던 AR 서비스를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바일웹이나 기존 앱을 통해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며 “스마트폰만 있으면 바로 증강현실 기술을 경험할 수 있어, 앞으로 AR 서비스는 기업과 고객을 보다 강하게 이어주는 연결고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알컴은 안면인식, 평면 및 물체 인식 기술 등을 활용한 모바일 증강현실(AR) 광고와 쇼핑 서비스 개발 전문기업으로, 이번 제이에스티나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다양한 국내 매체와 패션, 럭셔리, 인테리어, 유통, 쇼핑, 브랜드 기업에 증강현실(AR) 광고 및 쇼핑 서비스에 대한 개발 및 공급을 추진 중이다.

 

고시나 대표는 야후! 코리아와 오버추어 코리아를 거친 국내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로, 나스닥 상장사인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기업 크리테오 코리아 대표를 역임한바 있다.

 

비즈모델라인은 국내 중소기업 중 최대 특허를 보유한 특허 투자 전문기업이다. 또한 비즈모델라인은 보유한 수 천 건의 특허들을 모두 자체적으로 발굴 연구하여 출원한 바 있는 발명 브레인 그룹이자 R&D가 가능한 전문 집단으로서, 최근에는 예비 창업자와 IPO기업의 기업 가치를 높이는 신규 아이템 발굴 및 지원을 위 한 사업을 폭넓게 수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프렌즈 레이싱·포트나이트로 지루함 달래자”
1/7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