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일제 조사 및 복지욕구 조사 전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06 [11:37]

동두천시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일제 조사 및 복지욕구 조사 전개

김병화 | 입력 : 2018/11/06 [11:37]

▲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일제 조사 및 복지욕구 조사 전개 

 

동두천시 생연2동은 지난 5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위촉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신규로 위촉된 김숙 위원은 위촉식에서 “이번 복지사각지대 발굴 조사를 시작으로, 저소득층 가정방문 등 지역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오천명)와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종림)는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제1차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욕구 조사를 생연2동 관내 기초생활보장 대상 204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번 조사는 민·관 합동으로 맞춤형복지팀 직원과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대상가구를 직접 방문해 생활실태를 파악하고, 복지욕구 조사를 실시한다.

 

앞으로도 생연2동은 지속적으로 민·관이 상호협력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대상자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오천명 생연2동장은 “이번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욕구 조사 기간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주민들에게 생활안정지원과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지원할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더불어 다함께 잘사는 생연2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 여러분도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을 보내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