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그리는 충남의 미래, ‘청소년미래컨퍼런스’ 개최

- 충남인재육성재단, 도내 고등학생 160여 명 대상『청소년미래컨퍼런스』열어 -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06 [12:00]

청소년이 그리는 충남의 미래, ‘청소년미래컨퍼런스’ 개최

- 충남인재육성재단, 도내 고등학생 160여 명 대상『청소년미래컨퍼런스』열어 -

김병화 | 입력 : 2018/11/06 [12:00]



(재)충남인재육성재단(이사장 양승조, 이하 재단)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민주적 토론과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2018년도 충남청소년미래컨퍼런스(이하 컨퍼런스)』를 11월 5일∼6일, 1박 2일 동안 도내 고등학생 1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 첫째날에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청소년 정책’ 이라는 주제에 대한 토론 ▲주제에 대한 세부과제 도출 ▲세부과제를 토대로 질문 만들기 등 세 차례에 걸친 타운홀미팅을 통해 열띤 정책 아이디어를 논의했다. 이튿날, 남궁영 충청남도 행정부지사와 참가 학생들이 함께한 토크콘서트에서는 타운홀미팅을 통해 도출된 청소년정책에 대한 질문을 바탕으로 심층적인 토론을 이어갔다.  

 

류순구 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도내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충남의 청소년 정책에 대해 이해하고 공유함으로써 충청남도 미래의 주도적인 역할과 모습에 큰 기대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재단은 도내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의 버팀목이 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재단은 오는 11월 10일에는 금년도에 선발된 대학부 장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관련 강연 ▲타운홀 미팅 ▲충남지역 더 알아가기 등으로 구성된 「충남인재 장학생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www.cninjae.or.kr) 또는 전화(재단 041-635-9805~6)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