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 주의 당부

진민호 | 기사입력 2018/11/08 [08:29]

화순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 주의 당부

진민호 | 입력 : 2018/11/08 [08:29]

▲     © 진민호

 

화순소방서(서장 김도연)는 최근 기온이 떨어지면서 화목보일러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취급 부주의 등으로 인한 화재가 동반 상승하고 있어 이로 인한 화재를 차단하기 위해 홍보에 나섰다.

 

화목보일러는 장작을 사용해 불티가 잘 날리고 연통의 재가 많이 눌어 붙어 화재 위험성이 크지만 설비의 안전기준이 미비하고 주민의 화재 안전의식 부족과 화목보일러 사용상 부주의로 화재가 자주 발생하고 있어 안전대책 추진이 절실히 필요하다.

 

화목보일러의 화재원인으로는 보일러 과열, 가연물 근접 및 불씨 취급 부주의, 재의 처리 부주의, 연통 과열 등을 꼽을 수 있다. 화재 예방을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할 점은 보일러 주변 가연물 방치 금지(최소 2m 이상 거리 유지), 화목보일러 별도 공간 설치, 화재 초기 진압을 위한 소화기 비치, 불을 피워둔 상태에서 장시간 자리 비우지 않기 등이다.

 

김유섭 화순소방서 예방홍보팀장은 "의용소방대 마을담당제 활동을 통해 화목보일러 화재발생요인 제거 등 안전지도를 실시하고 기동순찰을 통한 농촌지역 안전점검 등을 통해 화목보일러 안전 수칙 준수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화순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교 진민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어색했던 경찰서의 포토라인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