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행위 일제단속 실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08 [13:34]

동두천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행위 일제단속 실시

김병화 | 입력 : 2018/11/08 [13:34]

▲ 동두천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행위 일제단속 실시  

 

동두천시는 지체장애인협회 산하 장애인편의시설기술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 주·정차 등 위반행위에 대하여 11월 12일 전국 일제단속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한달간을 집중단속기간으로 정하여 민·관합동 점검반을 편성하고 ,주요 위반행위 발생지역을 중심으로 단속 및 계도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일제단속은 최근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 주·정차 등 위반행위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어, 장애인의 이동편의를 위해 설치된 원래 취지대로 운영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 따른 것이다.

 

단속 적발 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정차의 경우(주차표지 미부착, 구형 주차표지 부착차량, 주차불가표지 부착차량 등) 과태료 10만원, 주차면에 물건을 적치하거나 주차면을 가로 막는 주차방해 행위는 50만원, 주차표지 부당사용(위·변조 또는 대여 등)은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특히, 이번 단속은 시 관계자와 경찰, 언론인과 함께 동행 취재하는 등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일제단속임을 각인시켜 단속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이번 단속 및 계도 활동을 통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 주·정차 등 위반행위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주차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게 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지스타 2018] 스타크래프트 대회 관람하는 관람객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