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식사동, ‘희망과 꿈을 전하다’

인선1%장학재단 장학 사업협약식 개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08 [14:02]

고양시 식사동, ‘희망과 꿈을 전하다’

인선1%장학재단 장학 사업협약식 개최

김병화 | 입력 : 2018/11/08 [14:02]

▲ 고양시 식사동, ‘희망과 꿈을 전하다’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은 지난 7일 저소득 소외계층의 복지지원을 위한 노력으로 재단법인 인선1%장학재단과 장학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투명하고 공정한 장학 사업을 위함과 동시에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에 매진하기 힘들었던 관내 저소득 가정 학생들에게 희망과 꿈을 전하고자 진행됐다.

 

이에 따라 11월부터 식사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내 장학 대상자 6명을 추천할 예정이며 재단은 식사동장이 추천한 대상자의 적격 심사 및 선발 과정을 거쳐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장학금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따라 상이하며 1년(1회분 11월분, 2회분 5월중) 주기로 지원된다.

 

장학재단의 손기용 본부장은 “이번 장학 사업을 통해 관내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을 해나갈 수 있도록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행정복지센터와 상호 협력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반경주 식사동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원이 필요한 대상 학생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여 찾아가는 복지를 구현하고 지역 내 민간업체와의 상호 협력으로 나눔 문화 확산과 사회복지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