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13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드론 시연회 개최

지적재조사, 공유재산관리 등 행정 협업에 활용 기대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14 [13:12]

아산시, 13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드론 시연회 개최

지적재조사, 공유재산관리 등 행정 협업에 활용 기대

김병화 | 입력 : 2018/11/14 [13:12]

▲ 이창규 아산시 부시장이 무인비행장치(드론)을 살펴보고 있다.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13일 오후 2시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무인비행장치(드론)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창규 부시장과 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시연회는 드론장비 및 추진절차 설명과 동영상시청, 드론시연, 영상 후 처리 절차 및 운영사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무인비행장치란 조종사가 탑승하지 않고 원격으로 조종하거나 사전에 경로를 입력해 지정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작한 비행체를 말한다.

 

시에서 올해 구입한 무인비행장치(드론)는 고정익 1식, 회전익2식, 워크스테이션1식과 후처리 프로그램 2식 등으로 구성됐다.

 

고정익 드론은 최대 비행시간이 90분이고 정밀위치 측량에 이용하는데 비해 회전익 드론은 30분정도 비행할 수 있으며 촬영규모가 협소한 지역의 영상 촬영에 이용된다.

 

시에서 구입한 드론은 도해지적 수치화사업, 지적재조사 사업, 공유재산 관리, 산업단지 조성 입지분석, 재난․재해 분야 등 행정협업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드론을 이용해 공공측량을 실시하면 기존 유인항공기를 활용한 측량대비 빠른 성과 취득과 비용이 절감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앞으로 공공 측량이용에 많이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