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신창면 새마을 남녀지도자회, 집수리 봉사 지원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15 [08:20]

아산시 신창면 새마을 남녀지도자회, 집수리 봉사 지원

김병화 | 입력 : 2018/11/15 [08:20]

▲ 집수리 봉사와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는 새마을남녀지도자회    

 

아산시 신창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김성환, 부녀회장 곽명희)가14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청·장년 1인가구를 위해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도배, 장판교체, 대청소, 기타 보완이 필요한 주거환경을 집수리 봉사를 통해 열악한 주거환경이 쾌적한 모습으로 변모했다. 그동안 경제적, 신체적 문제로 간단한 집안일조차 제대로 할 수 없었던 대상자였기에 이번 집수리 봉사는 더더욱 의미 있고 뿌듯한 자원봉사가 됐다.

 

집수리 봉사 지원을 받게 된 한〇〇씨는 “그동안 개인적인, 신체적인 문제로집안일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엉망이었다. 도저히 스스로가 해결할 수 없는 상태까지 오게 되어서 걱정만 하고 있었는데 이번 집수리 봉사를 통해 걱정을한시름 놓을 수 있게 되었다. 집수리를 지원해준 새마을 남녀지도자회에 미안하고또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곽명희 신창면 새마을남녀지도자회 부녀회장은 “봉사를 실시하기 전과 후의 달라진 모습과 변모 후 만족하는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신창면에서 주변의 어려움에 더더욱 귀 기울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창면 새마을협의회는 매년마다 도배․장판 봉사는 물론 깨끗한 아산만들기 대청소와 도로변 풀베기, 명절 신창역 앞에서 고향을 찾는 사람들에게차 대접을 하는 등 다양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