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소요동 새마을부녀회, 독거노인 가구에 “영양 죽” 전달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15 [11:09]

동두천시 소요동 새마을부녀회, 독거노인 가구에 “영양 죽” 전달

김병화 | 입력 : 2018/11/15 [11:09]

▲ 소요동 새마을부녀회, 독거노인 가구에 “영양 죽” 전달  

 

동두천시 소요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윤옥자)는 지난 13일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및 사례관리를 통해 발굴한 위기가정 등 25가구에 영양 죽을 전달했다.

 

이날 소요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영양 죽을 만들기 위해 각종 야채와 고기 등을 준비하면서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새마을부녀회의 영양 죽 만들기 행사는 복지사각지대로 발굴되었지만 법의 테두리를 벗어나 보호를 받지 못하는 독거노인들이나 저소득 가정의 결식을 예방하고, 복지욕구에 따른 다양한 민간자원을 연계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날 준비한 영양 죽은 새마을부녀회원들과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이 대상자들에게 전달하며 직접 죽을 드실 수 있도록 식사도 차려드리고, 환절기 건강관리와 안부확인 등을 하면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편 김대식 소요동장은 “소요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이 소요동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어 드리고 있다.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상생하는 소요동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는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