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웹사이트 플러그인 제거 앞장서

웹사이트 역량강화 설명회 개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16 [08:46]

부산시, 웹사이트 플러그인 제거 앞장서

웹사이트 역량강화 설명회 개최

김병화 | 입력 : 2018/11/16 [08:46]

부산시는 11월 16일 오후 3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시와 민간ㆍ공공기관 웹사이트 관리지식 공유 및 협력을 위한 ‘웹사이트 관리역량 강화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지역 공사ㆍ공단, 출자ㆍ출연기관, 중소기업의 웹사이트 관리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설명회는 국정과제(불필요한 액티브X 제거 등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 환경 구현)와 행정안전부의 2020년까지 모든 공공 웹사이트플러그인 제거 계획에 따른 것이다.

 

플러그인 프로그램이란 브라우저가 제공하지 않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PC에 설치하고 브라우저와 연동해 사용하는 별도의 소프트웨어이다.

 

부산시는 설명회에서 ▲ 웹 표준을 위배하는 플러그인 제거 방안 및 대체 방안 제시 ▲ 웹 접근성․호환성 준수에 따른 인터넷 이용 환경 확대 및 효율성 안내, 관련 법률 및 진정사례 소개 ▲ 정보취약계층(장애인 등)을 위한 웹사이트 구축 및 관리 방법▲ 웹사이트 정보접근성 및 호환성 수준 진단 방법을 전달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웹사이트 이용 시 불편함이 많았던 플러그인 제거를 위해 공공기관의 웹사이트 모니터링과 컨설팅을 통해 점차적으로 제거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