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온양5동 “어르신 겨울나기 정성 가득한 보양식 전달”행사 실시

행복키움추진단 12월 정기회의 실시 및 보양식 전달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16 [12:22]

아산시 온양5동 “어르신 겨울나기 정성 가득한 보양식 전달”행사 실시

행복키움추진단 12월 정기회의 실시 및 보양식 전달

김병화 | 입력 : 2018/11/16 [12:22]

▲ 온양5동사무소 1층 주차장에서 온양5동행복키움단원들이 보양식 음식을 조리중이다.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김오직·강연식)은 2018년 11월 15일(목) 행복키움추진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동절기를 맞이하여 온양5동 찾아가는 보건 복지서비스 실현 사업의 일환으로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르신 겨울나기 정성 가득한 보양식 전달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회의는 동절기 외롭고 소외된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 복지서비스를 전달하고자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온양5동 거점센터에서 예산100만원을 지원 받아 “어르신 겨울나기 정성 가득한 보양식 전달 행사”를 차려 가가호호 세대를 방문하여 전달해드렸다.

 

이날 행사에 앞서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은 정기회의를 통해 취약세대에 대한 모니터링 방법 및 동절기 특별 보호대책에 대해 논의 하였고, 정기회의를 마친 후 홀몸어르신 25세대를 대상으로 “겨울나기 보양식”을 전달하였다. 이날 메뉴는 한우불고기, 사골국 등이며 추진단 단원들이 전날부터 음식을 손질하고, 사골을 직접 고아 정성을 담아 만들었다.

 

또한 이날 봉사에 참여한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온양5동거점센터 신옥희 센터장은 “동절기 보살핌이 더욱 절실한 세대에게 보양식 음식을 대접해 드릴 수 있어 기쁘다. 이날 봉사를 위해 이틀 동안 행복키움추진단 단원들이 고생했는데 오늘 음식을 받아보시고 보양 하시게 되어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 얼굴을 보니 직접 조리한 음식이 단지 음식이 아니라 사랑과 온기 가득한 마음이 담겼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음식 드시고 건강하게 올 겨울을 나셨음하고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강연식(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공동단장)은 “2018년 한해를 마무리 하며 동절기 특별 보호 대책으로 저소득세대 어르신 겨울나기 보양식전달 봉사와 모니터링을 실시하였다. 오늘 행사를 위해 전날부터 봉사에 애써주신 추진단 단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더불어 보양식 드시고 우리 어르신들이 이번 겨울도 건강하게 보내기길 바란다. 또한 2018년 한해에도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원 한명 한명이 마을 사회복지사가 되어 숨은 일꾼으로 봉사해주심에 뿌듯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