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첫 기술 컨퍼런스 진행…“기술 노하우와 경험 공유할 것”

2013년 NHN 그룹 출범 이후 진행하는 첫 컨퍼런스…기술 공유 및 소통 이뤄져

정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11/21 [17:29]

NHN엔터, 첫 기술 컨퍼런스 진행…“기술 노하우와 경험 공유할 것”

2013년 NHN 그룹 출범 이후 진행하는 첫 컨퍼런스…기술 공유 및 소통 이뤄져

정규민 기자 | 입력 : 2018/11/21 [17:29]

▲ 지난 11월19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기술 컨퍼런스 'NHN FORWARD'에서 이준호 NHN엔터테인먼트 회장이 키노트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가 기술 컨퍼런스 ‘NHN FORWARD’를 개최했다.

 

지난 1119NHN엔터테인먼트는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술 컨퍼런스 ‘NHN FORWARD’를 개최했다이번 ‘NHN FORWARD’2013NHN 그룹의 출범 이후 진행하는 첫 컨퍼런스로, NHN 그룹 내 영위되고 있는 각 사업 부문별 주요 기술 공유와 소통을 위한 자리로 기획됐다고 밝혔다.

 

올해 ‘NHN FORWARD’는 외부 개발자의 참여를 제외한 NHN 그룹사 및 관계사 임직원 1200여 명이 참석했다.

 

강연 세션으로는 NHN엔터테인먼트의 정통 사업 분야인 게임을 비롯해, 머신러닝, 빅 데이터, , , 클라우드 및 인프라 영역 등 총 23개 주제가 발표됐다. NHN엔터테인먼트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기술 공유와 더불어 생생한 개발 노하우를 전달했다.

 

강연을 통한 공유를 넘어, 경험을 통해 직접 체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머신러닝의 개념부터 실습까지 마스터할 수 있는 머신러닝 워크숍과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따라 하며 배워볼 수 있는 핸즈온 랩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전문가들로부터 기술 코칭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참가인원을 보였다.

 

진은숙 NHN엔터테인먼트 CTO“FORWARD좋은 결과를 향한 앞으로또는 향상시키다라는 사전적 의미를 갖고 있다“‘NHN FORWARD’를 통해 다년간 NHN엔터테인먼트가 획득한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함께 공유하고 나아가 국내 IT 산업 생태계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IT 기술 및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개발자 지원 행사를 정례화해 기술 중심 기업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내년부터는 ‘NHN FORWARD’를 외부 개발자까지 확대해 오픈 컨퍼런스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