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예비창업가 지원 나선다

스타트업 지원 경험 통해 준비한 첫 예비창업가 지원 프로그램 선보여

정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11/21 [17:30]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예비창업가 지원 나선다

스타트업 지원 경험 통해 준비한 첫 예비창업가 지원 프로그램 선보여

정규민 기자 | 입력 : 2018/11/21 [17:30]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서 운영 중인 청년창업 인큐베이션 센터인 ‘오렌지팜’에서 예비창업가 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의 오렌지팜이 예비창업가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20일 오렌지팜은 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 Biz Camp(사업멘토링), Tech Camp(개발멘토링)로 구성된 총 12주 간의 예비창업가 지원 프로그램 오렌지 캠프(Orange 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렌지 캠프 프로그램은 본격적인 사업 및 서비스 개발을 계획 중인 ICT 기반 예비창업가가 사업적 가치를 정립하고 실제 운영 가능한 서비스(제품)의 프로토 타입을 개발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시장 및 사업 방향성 등을 재점검하고 서비스(제품) 개발 역량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ICT 기반 전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가(법인 설립 준비 또는 법인 설립 1년 미만)이이다. 접수는 127일까지 오렌지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총 5개 예비창업가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예비창업가들은 201912일부터 322일까지 12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해 집중적으로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Biz Camp(사업멘토링)’‘Tech Camp(개발멘토링)’로 진행될 예정이다. ‘Biz Camp’는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심사역 및 오렌지팜 선배기업과 1:1 매칭을 통해 사업방향성 및 마일스톤/KPI 수립 초기 투자유치 전략 및 주의사항 스타트업 초기 경영에 대한 노하우 등 멘토링을 진행한다.

 

‘Tech Camp’는 선발팀의 개발자 및 개발관련 인력의 캠프 참여를 통해 ‘Biz Camp’에서 정립된 서비스를 운영 가능한 수준의 프로토 타입으로 직접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스마일게이트의 전문 개발지원 조직을 통한 기술 및 개발 방향성 점검 프로토 타입 개발 지원 및 교육 등 멘토링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오렌지팜, 스마일게이트 그룹, 선배창업가로 구성된 3개 주체의 협력 운영을 통한 실전 멘토링과 무료 사무공간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종료 후 우수팀에 대해서는 오렌지팜 입주심사의 기회도 주어진다.

 

오렌지팜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운영하는 청년 창업지원 인큐베이션센터로 20144월 정식 출범해 서초센터와 신촌센터, 부산센터, 북경센터까지 총 4곳의 창업지원 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번 오렌지팜의 오렌지 캠프프로그램은 4년여 간의 스타트업 창업지원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열정 있는 예비창업가들의 본격적인 사업화 도달을 지원하고자 기획한 첫 예비창업가 프로그램이다.

 

한편 중국 북경지역의 한국인 유학생 예비창업팀을 선발해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 해보는 6주 간의 북경 오렌지 캠프도 방학기간을 맞아 한국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팀 역량 강화 시장성 검토 사업성 검토 현지 시장 적합성 검토 등 스타트업 사업계획서 기반 중요 요소를 중심으로 각 항목의 전문가 멘토링 및 강연을 진행하고 주 단위 관리를 통해 팀의 전체적인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서상봉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센터장은 예비창업가들이 다양한 교육 과정을 통해 창업을 시작하지만, 창업생태계 내에 예비창업가들을 위한 실전 중심의 프로그램은 부족하다오렌지 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가가 시행착오 기간을 줄이고 사업적 가치를 정립할 수 있는 몰입 환경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