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차 창작 교육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 종료

12월 1일부터 2일까지 부산광역시청 후원 ‘6회 네코제’ 개최 예정

정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11/26 [16:09]

넥슨, 2차 창작 교육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 종료

12월 1일부터 2일까지 부산광역시청 후원 ‘6회 네코제’ 개최 예정

정규민 기자 | 입력 : 2018/11/26 [16:09]

▲ 넥슨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진행해 온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를 종료했다.     © 넥슨

 

넥슨이 2차 창작 교육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Multiuse The GAME Class)’를 종료했다.

 

26일 넥슨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공동으로 진행해 온 2차 창작 교육인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Multiuse The GAME Class)’를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113일부터 24일까지 네 차례 열린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는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넥슨 사옥을 비롯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콘텐츠멀티유즈랩과 팹랩서울(제작실험실·Fabrication Laboratory)에서 각각 진행됐다.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는 학생들이 직접 3D 프린터를 활용해 게임 캐릭터를 출력해보는 아트토이부터 메이플스토리등 넥슨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스토리에 자신만의 해석을 가미해 만드는 웹툰까지 총 4개 분야로 구성됐다.

 

아트토이 교육에 참가한 정은정 학생은 상상 속 제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3D 프린터의 사용법을 알게 돼 무척 기쁘다핑크빈 같은 게임 캐릭터의 피규어를 3D 프린터를 사용해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 결과물은 121일부터 2일까지 부산광역시청에서 개최되는 넥슨 콘텐츠 축제인 네코제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콘텐츠 멀티유즈 홀에서 열리는 게임 멀티유즈 콘텐츠전에 전시될 예정이다.

 

지난 201512월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6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중심이 돼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행사다.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와 네코제 프로젝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