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낙동강 하구의 가치를 어떻게 증진 시킬까?

2018년 제1회‘낙동강 하구 포럼’개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27 [08:41]

부산시, 낙동강 하구의 가치를 어떻게 증진 시킬까?

2018년 제1회‘낙동강 하구 포럼’개최

김병화 | 입력 : 2018/11/27 [08:41]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1월 29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K-water, 낙동강하구기수생태계복원협의회 등 30개 부산지역 시민환경단체들과 공동으로 ‘2018년 제1회 낙동강 하구 포럼’을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민선7기 ‘시민이 행복한 부산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의 시정 목표에 걸맞게 시민과 함께 소통하면서 다양한 관점에서 ‘낙동강 하구의 가치를 어떻게 증진 시킬 것인가?’에 대한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한다.

 

아울러 맑은물 확보 문제를 비롯해서, 지금 낙동강 하구 일원에 조성되고 있는에코델타시티를 세계적인 스마트시티 랜드만크로 만들어 부산의 도시 경쟁력을 높여야 하는 문제도 함께 짚어볼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부산시 수자원관리과에서 ‘부산시 맑은물 확보방안’ ▲K-waterECD 사업단의 ‘EDC(부산에코델타시티) 개발 계획’ ▲안병철 원광대 교수의 ‘낙동강하구 생태관광 활성화 전략 발표’ ▲주기재 부산대 교수의 ‘물관리일원화시대 낙동강하구 가치 증진방안’에 대한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하굿둑 관리영상을 보면서 과거 철새들의 낙원인 낙동강 하구의 모습을 그리면서 현 시점에서의 보전방안을 살펴보고 장기적 관점으로 하구 복원 및 관리를 위한 ▲전문가 토론과 ▲참석 시민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시민판 낙동강 하구의 복원상’을 그려 볼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낙동강 하구의 가치 증진을 위한 첫걸음’ 으로 시민과 함께낙동강 하구의 가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