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춘천병원,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 평가 결과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국립춘천병원 | 기사입력 2018/11/27 [08:34]

국립춘천병원,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 평가 결과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국립춘천병원 | 입력 : 2018/11/27 [08:34]

국립춘천병원(원장 최종혁)이 공공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 평가결과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1월 26일(월) 동대문 DDP에서 개최된 『2018년 제1회 공공보건의료 페스티벌』에서 최우수기관상과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는 전국의 국립대병원, 의료원, 기타 국공립병원 등 170여개의 공공보건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공공성 강화, 양질의 적정진료, 건강안전망, 미충족 서비스 등 총 4개의 영역으로 평가한다.


국립춘천병원은 특히 의료취약지역 진료서비스 지원 사업, 스트레스 고위험군 정신건강증진사업, 지역사회 협력 재활시스템 개발 및 적용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한편 『2018년 제1회 공공보건의료 페스티벌』은 정책추진 동력을 확보하고, 공공의료 발전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한 『공공의료포럼』을 확대·개편하여 개최되었다.

 

국립춘천병원 최종혁 원장은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분이 함께 노력해주신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립의료기관으로서 정신건강과 관련된 지역사회의 다양한 수요를 파악하여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