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국연합, '2018 올해의 책' <시진핑 리더십(이창호 지음)> 선정 발표

이창호 | 기사입력 2018/11/27 [10:07]

대한건국연합, '2018 올해의 책' <시진핑 리더십(이창호 지음)> 선정 발표

이창호 | 입력 : 2018/11/27 [10:07]

 

 

대한건국연합이 국민독서문화진흥운동의 일환인 국민 한 책 읽기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2018 올해의 책'으로 이창호 스피치 대표 겸 대한명인(연설학)인 이창호가 쓴 글로벌 시대의 혁신 리더, 15억 중국인의 꿈을 지휘하는 리더십, <시진핑 리더십>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장영권 대한건국연합 상임대표는 이날 '2018 올해의 책' 도서선정 위원회를 열고 “<시진핑 리더십>을 올해의 책으로 선정했다. 장영권 상임대표는 "<시진핑 리더십>은 엄정한 심의를 거쳐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으며, 이 책을 통해 한중의 문화적 경험을 서로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많은 국민이 적극적인 애독을 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미향 선정위원(박사, 국제어싱협회 회장)가깝고도 먼 나라로 인식되고 있는 중국과의 관계에 있어서 우리가 앞으로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라는 물음에 이 책은 우선 중국의 리더인 시진핑에 대해 알고 그가 이끌어갈 방향을 판단할 수 있도록 이해를 돕고 있으며, 그 대응 방향에 대하여 답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김필용 선정위원(박사, 대한기자협회 이사장)한중이 전략적 동반자 관계라는 것은 분명해졌다. 하지만 그들과의 정치적 거리는 여전히 좁혀지지 않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중국과 새로운 정치적 동반자 관계를 꾀하기 위해서 중국의 리더인 시진핑을 좀 더 정확하게 알고 이해해야 한다는 필요에 의해 이 책을 선정했다고 선정 이유를 말했다.

 

특히 이날 2018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시진핑 리더십> 은 한중 독서운동과 국민이 함께하는 독서연설대회, 독후감 공모 등 다양한 독서 사업에 활용될 계획이다.

 

*사진 : 지난 26, 2018 올해의 책선정, 이창호저자가 쓴 <시진핑 리더십>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운명과 분노’로 2년 만에 컴백한 ‘이민정’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