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신1동, 주민들의 출근길 안전에 ‘주력’

주민안전 위한 ‘강설 제설작업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27 [12:45]

고양시 행신1동, 주민들의 출근길 안전에 ‘주력’

주민안전 위한 ‘강설 제설작업

김병화 | 입력 : 2018/11/27 [12:45]

▲ 고양시 행신1동, 주민들의 출근길 안전에 ‘주력’

 

고양시 덕양구 행신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이른 아침에 내린 눈으로 시민들의 출근길 안전을 위해 신속한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눈이 오면서 인도 및 도로에 빙판길이 예상돼 시민의 보행 및 출근길 미끄럼 사전예방에 주력했다.

 

행신1동은 지역 특성상 경사도가 높은 언덕길이 많아 강설 시 미끄럼 사고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언덕길, 마을안길, 이면도로, 육교 등 재난위험지역 및 주민 이동량이 많은 지역 위주로 집중 제설을 실시했다.

 

특히 주민으로 구성된 ‘행신1동 제설 봉사단’은 이른 아침 시간에도 불구하고 마을 곳곳을 누비며 제설작업에 임했으며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또한 손이 미치지 못한 이면도로는 환경미화원, 덕양구 건축과 직원들과 합동으로 24일 이른 아침부터 제설작업을 추진하여 주민안전에 최선을 다했다.

 

동 관계자는 “주민안전을 위해 제설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민들도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 등 겨울철 안전한 마을을 만드는데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