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소방차 길 터주기」훈련

재래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화재예방캠페인 병행

홍철준 | 기사입력 2018/11/27 [16:06]

여수소방서,「소방차 길 터주기」훈련

재래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화재예방캠페인 병행

홍철준 | 입력 : 2018/11/27 [16:06]

 

 여수소방서(서장 김용호)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11. 27() 14시경에 여수 중앙시장 등 주요 정체도로에서소방차 길 터주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민방위 훈련과 연계해 전국 소방관서가 동시에 참여하였고, 화재 등 각종 위급상황 출동 시 소방출동로 확보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양보운전 요령을 체득하는 등 시민이 참여하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었다.

 

 또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시장 등 재래시장 14개소에 대해 겨울철 화재예방 캠페인을 전개하여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안전사용요령,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촉구, 화재발생 시 대처요령 등의 중요성을 홍보하였다.

 

 아울러, 점포가 밀집되어 있는 재래시장은 화재발생 시 급격한 연소확대로 인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전기가스 등 화기취급시설과, 소화기 및 비상소화장치 등 기초소방시설 사용법 등 안전교육도 병행 실시하였다.

 

 소방서 관계자는 화재발생이 많은 겨울철이 다가옴에 따라, 평소 재래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주요 정체도로 등에서의 소방통로 확보에 적극 참여하고, 화기취급시설 안전관리 등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당부하였다.

 

여수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교 홍철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