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캐슬’ 조현탁 감독, “표정 연기 극대화.” 표정 액션 돋보였던 명장면 모음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28 [09:42]

‘SKY 캐슬’ 조현탁 감독, “표정 연기 극대화.” 표정 액션 돋보였던 명장면 모음

김병화 | 입력 : 2018/11/28 [09:42]



‘SKY 캐슬’이 첫 주부터 배우들의 표정 액션이 돋보이는 명장면을 탄생시켰다.

 

지난 22일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제작 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총 20부작) 제작발표회에서 “표정 연기를 극대화해서 정말 재미있게 보여드리기 위해 그 부분을 집중해서 작품을 만들고 있다”고 전한 조현탁 감독. “방송을 보시면 어떤 것을 강조해서 만들려고 했는지 바로 알 수 있을 것”이라는 그의 설명에 부합했던 1, 2회 표정 액션 명장면을 모아봤다.

 

#1. 염정아, 짜증→부러움 담긴 파티

 

SKY 캐슬의 문을 열었던 박영재(송건희)의 서울의대 입학 축하 파티. 이를 준비한 한서진(염정아)의 다채로운 표정이 눈에 띄는 순간이기도 했다. 우아한 미소로 손님들을 맞이하던 서진의 표정은 격식을 갖추지 않은 남편 강준상(정준호)과 작은 딸 강예빈(이지원)을 보자 급격히 굳어졌다. 그리고 큰 딸 강예서(김혜윤)가 드레스를 입고 나타나자 또다시 활짝 피었다. 파티가 시작되고 나서도 서진의 표정 변화는 계속 됐다. VIP석 바로 옆자리에 앉은 노승혜(윤세아) 가족 때문에 짜증으로 가득 찼다가 “제 집사람 좀 지도편달 해주십시오”라고 노골적으로 나서는 차민혁(김병철)으로 인해 싸늘한 긴장감마저 감돌았다. 또한, 화목한 영재의 가족들을 세상에서 가장 부러운 표정으로 바라보기도 했다. 짧은 장면 속에서도 다채로운 감정을 표정만으로도 표현하며 흡입력을 높인 것. 

 

#2. ‘캐슬퀸’ 4인방, 불편한 점심식사

 

명주의 가족이 떠난 SKY 캐슬로 이사 온 이수임(이태란)의 가족. 하지만 손톱에 흙 때가 묻어있고 점심식사에 선짓국을 내오는 수임이 서진과 진희의 마음에 들진 않았다. 식사가 길어질수록 ‘캐슬퀸’ 4인방의 표정은 더욱 극명해졌다. 자신의 과거를 알고 있는 수임을 보는 서진의 표정은 애써 숨겨 봐도 초조함으로 가득했고, 이내 수임이 황우주(찬희) 엄마이며 자신을 차단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어처구니없는 표정이 터져 나왔다. 아직 SKY 캐슬에 적응하지 못한 수임의 당황스러운 표정, 할 말 다 하는 승혜의 시종일관 태연한 표정, 얼굴에 감정이 전부 드러나는 진희의 솔직한 표정 액션도 강한 임팩트를 남기며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3. 김서형, 흔들림 없는 포커페이스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김서형)은 첫 등장부터 흔들림 없는 포커페이스를 유지했다. 수험생과 부모님을 향한 최소한의 친절함만 담겨있는 냉철한 표정은 주영의 신뢰감을 높이는데 일조했다. 게다가 주영은 “혹시 영재 엄마 소식 들으셨어요?”라는 서진의 질문을 받았음에도 영재에게 걸려오는 전화를 무심하게 차단했다. 극중 다른 캐릭터들처럼 다양한 표정을 짓는 것은 아니지만 주영의 전매특허 포커페이스는 그녀의 행동 하나하나를 더욱 의문스럽게 만들기 충분했다.

 

#4. 김정난, 180도 달라진 표정

 

크루즈 여행을 떠났다가 예정보다 일찍 돌아온 이명주(김정난). 집에 찾아온 서진과 진진희(오나라)에게 선물을 건넸으며, 밝은 표정으로 브런치 약속까지 잡았다. 하지만 서진과 진희가 나가고 문이 닫히자 명주의 표정은 두려움과 불안함으로 처참하게 굳어졌다. 여행의 흥분이 가시지 않은 목소리로 “나폴리 야경은 정말 판타스틱해”라던 명주의 표정이 단숨에 180도 달라지자 그녀에게 과연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의문이 증폭했다. 또한, 밤이 깊어지자 잠옷 차림에 맨발로 총을 들고 눈밭으로 걸어가는 명주의 얼굴엔 허망함과 슬픔이 서려 있었다. 첫 회 엔딩의 강렬함을 업그레이드시킨 명연기였다. 

 

‘SKY 캐슬’, 오는 30일(금) 밤 11시 JTBC 제3회 방송.

 

<사진 제공 = ‘SKY 캐슬’ 방송 화면 캡처>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