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409차 민방위의 날」 동계 대형화재 대비 대피훈련 실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28 [11:32]

동두천시, 「제409차 민방위의 날」 동계 대형화재 대비 대피훈련 실시

김병화 | 입력 : 2018/11/28 [11:32]

▲ 동두천시, 「제409차 민방위의 날」 동계 대형화재 대비 대피훈련 실시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27일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409차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대피 시범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을 참관한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추운 날씨와 몸이 불편한 장애에도 불구하고 훈련에 참여해준 장애인과 장애인들의 대피훈련을 도운 자원봉사센터 봉사자 등 100여 명의 훈련 참여자에게 어느 때보다 의미 있고 훈훈한 훈련이었다는 격려를 전했다.

 

이번 훈련은 심폐소생 및 완강기 사용법 교육과 14시 화재경보 발령 시 대피유도요원의 유도에 따른 옥외 대피장소로의 대피훈련, 동두천소방서의 부상자 구조와 화재진압훈련으로 진행되었다.

 

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실제상황처럼 훈련을 하게 되어 화제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화재 발생 시에도 직원들이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훈련의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공공기관, 장애인복지시설, 요양병원 등 화재 취약시설에서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하고, 이에 더하여 화재예방 홍보를 실시하여 대형화재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