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고혈압·당뇨 꾸준한 관리 강조

‘2018년 고혈압·당뇨 예방관리 교실’ 마쳐… 내년 2월 운영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28 [12:09]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고혈압·당뇨 꾸준한 관리 강조

‘2018년 고혈압·당뇨 예방관리 교실’ 마쳐… 내년 2월 운영

김병화 | 입력 : 2018/11/28 [12:09]

▲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고혈압·당뇨 꾸준한 관리 강조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의 예방·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8년 고혈압·당뇨 예방관리 교실’을 운영, 지난 27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전체 사망의 25%를 차지할 정도로 질병부담이 크다. 또한 발생 시 사망이나 심각한 장애를 초래할 수 있어 이에 대한 대표 위험인자인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등에 대한 적절한 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다.

 

이에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고혈압·당뇨 예방관리 교실을 상설 운영했다. 간호사, 영양사, 운동상담사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이론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혈압, 혈당 측정하는 법, ▲영양표시 읽는 법, ▲각 질환에 맞는 적절한 운동법 실습 등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대상자는 “약 먹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했었는데 지속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면서 식생활과 운동에도 더 신경 쓰게 됐고 꾸준히 건강 관리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2019년 고혈압 당뇨 예방관리 교실은 고혈압 당뇨 질환자 뿐 아니라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내년 2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