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보건소,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 확대 시행

다음달 19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및 전국 보건기관 발급 가능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28 [15:06]

예산군 보건소,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 확대 시행

다음달 19일부터 온라인 무료 발급 및 전국 보건기관 발급 가능

김병화 | 입력 : 2018/11/28 [15:06]

▲ 예산군 보건소 전경     


예산군보건소는 오는 12월 19일부터 군민편의성 증진을 위해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을 확대 시행한다.

 

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에는 온라인 발급 사이트 ‘공공보건포털’에서만 발급하던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를 다음달 19일부터 ‘정부24’에서도 무료로 발급(재발급)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에는 해당 검사기관에서만 결과서 발급이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전국 어느 보건기관에서나 발급이 가능해 그동안 불편했던 제도로 발생했던 다수의 민원이 해소될 전망이다. 

 

현재 군 보건소는 연간 7000여 건의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를 발급하고 있다. 

 

또한 건강진단결과서는 식품·유흥분야, 학교급식 종사자가 식품위생법 제 40조에 따라 검사기관에서 검사 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사이트에서는 본인인증을 거친 후 발급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건강진단결과서 발급절차 개선을 통해 그동안 발급 제약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편의성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 보건소 진료팀(☎041-339-60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배우 서은수, 겨울 롱패딩룩 완벽 소화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