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소요동장, 매일 취약 계층 방문하며 솔선수범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1/29 [11:41]

동두천시 소요동장, 매일 취약 계층 방문하며 솔선수범

김정화 | 입력 : 2018/11/29 [11:41]

▲ 동두천시 소요동장, 매일 취약 계층 방문하며 솔선수범  

 

동두천시 소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대식)는 지난 7월부터 소요동장과 맞춤형복지팀이 함께 찾아가는 복지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매일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및 국민기초수급자 2가구씩 방문하여 추운 날씨에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사항을 확인하고, 생활의 불편함을 듣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가가호호 개별방문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황사나 미세먼지 등의 위험경보가 발생할 경우 마스크 착용, 충분한 수분섭취, 야외활동 자제 등을 안내하고, 또한 집안의 난방기구를 점검하며 불편사항이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여, 서비스 연계 방안 등을 논의하는 등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방문 대상자인 이 모 씨는 “요즘 미세먼지와 황사가 연일 계속되어 바깥 출입이 너무 불편하다. 추운 날씨에 난방비도 걱정이고, 여러 가지로 겨울은 수급자들에게 힘겨운 계절인데, 이렇게 직접 동장님이 방문해주시고 관심과 배려를 해주셔서 소요동에 사는 보람을 느낀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김대식 소요동장은 “어르신들이나 취약계층은 계절에 변화에 좀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는데, 이러한 작은 관심과 배려가 우리 주민들의 안전과 건강에 보탬이 되면 좋겠다. 즐거운 소요동, 더 좋은 소요동을 위해서 그 어느 때보다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