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블록체인 플랫폼 헥스(HEX), 국내외 주요 전시회 참가.. “큰 호응 얻어”

HEX, 블록체인산업컨퍼런스 및 두바이 퓨쳐테크 디스트리뷰트 4.0 전시회 성공적 마무리

최자웅 | 기사입력 2018/11/30 [10:43]

헬스케어 블록체인 플랫폼 헥스(HEX), 국내외 주요 전시회 참가.. “큰 호응 얻어”

HEX, 블록체인산업컨퍼런스 및 두바이 퓨쳐테크 디스트리뷰트 4.0 전시회 성공적 마무리

최자웅 | 입력 : 2018/11/30 [10:43]

 

▲ Dubai Futuretech Distributed 4.0에서 프리젠테이션 하는 헥스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알렉스 리처드     © 최자웅


헬스케어 블록체인 업체인 헥스 이노베이션(HEX Innovation)이 하반기 블록체인 관련 전시회에 참가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HEX Innovation은 11월 21일 테크월드 주최로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혁신 컨퍼런스(이하BIIC2018)’에서 HEX 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박성대 PM의 ‘블록체인을 통한 의료산업 혁신’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또한, GBF(Global Blockchain Foundation)에서 주최하는 월드 블록체인 서밋(World Blockchain Summit) 2018 행사 중의 하나인 Dubai Futuretech Distributed 4.0(11월 21~22일, 두바이)에 참가해 세계 각국의 블록체인 관련 참가자와 함께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 산업에 대한 비전을 논의하고 뜻 깊은 성과를 이루었다.

 

BIIC에서 박성대 PM은 “지금까지 의료 정보는 환자 개인의 의지와는 별개로 운영되어 왔다”며 “HEX의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환자 개개인이 자신의 의료정보를 활용할 수 있고, 가치 있는 헬스케어 데이터를 축적하여 의료연구, 산업 발전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HEX Innovation에 따르면, 이번 BIIC 2018을 통해 HEX가 만들어 갈 헬스케어의 변화된 생태계와 HEX의 활용사례(Use case)에 적용될 기술에 대하여 많은 문의가 있었으며, 특히 다양한 의료정보를 어떤 형태로 운영할지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고 전했다. 이에 HEX에 적용되는 플랫폼에 대해 전략적 파트너사인 ㈜티플러스의 솔루션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또한, HEX Innovation은 두바이 퓨쳐테크 디스트리퓨트 4.0 참가를 통해 지불관련 업체와의 MOU 를 체결하였으며, 두바이 현지의 금융 전문 블록체인 기관과 파트너십을 약속하는 등 성과를 내었고, 여러 기관 투자자들로부터 미팅을 요청 받고 협의 중에 있다.

 

한편, HEX Innovation은 개인의 건강·의료 정보를 담는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인 HEX 를 구축하고 있다. 개인은 웨어러블 디바이스나 병원 진료 등을 통해 생성된 정보를 HEX 플랫폼에 제공해 암호화폐를 받고, 정부, 병원, 제약회사 등은 암호 화폐를 지불해 정보를 사용한다. 특히, 특정한 대상군을 상대로 건강 정보를 조사하려는 제약회사의 수요가 많을 것이라는 게 HEX Innovation의 시각이다. 헥스 이노베이션은 HEX 플랫폼을 2019년 2분기에 알파버전을 선보이고, 4분기에 베타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