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수능으로 지친 고3 학생들, 음악으로 기분 UP!”

29일 고양아람누리에서 ‘고3 수능생을 위한 힐링콘서트’ 개최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1/30 [15:53]

고양시 일산동구, “수능으로 지친 고3 학생들, 음악으로 기분 UP!”

29일 고양아람누리에서 ‘고3 수능생을 위한 힐링콘서트’ 개최

김정화 | 입력 : 2018/11/30 [15:53]

▲ 고양시 일산동구, “수능으로 지친 고3 학생들, 음악으로 기분 UP!”



고양시 일산동구는 지난 29일 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2018년 고3 수능생을 위한 힐링콘서트’를 개최, 수능을 마친 관내 백석·백신·세원·저동고등학교의 1,000여 명의 수험생들에게 색다른 시간을 마련했다.

 

고양문화재단과 2018년 창단된 고양시교향악단(상임지휘자 카를로 팔레스키)의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콘서트는 요즘 K-POP 열풍에 빠져있는 청소년들이 색다른 장르인 오케스트라 공연을 좀 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시각적인 영상과 함께 음악평론가 장일범의 유쾌한 해설로 진행됐다.

 

또한 실력파 뮤지컬배우인 김선경과 서범석의 환상적인 듀엣무대로 한편의 뮤지컬 공연을 관람한 듯 한 시간이 됐다.

 

공연에 참석한 한 학생은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오페라의 유령 등에 나온 음악을 감상하며 실제로 공연을 관람한 것 같다”며 “아직 끝나지 않은 대학입시를 생각하면 마음이 무거운데 지금 이 순간만큼은 편한 마음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 갔다”며 미소로 답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힐링콘서트가 학생들에게는 추억의 시간이 되고 학생들과 함께 긴장하고 걱정해준 고3 담임선생님들에게는 한숨 돌릴 수 있는 휴식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7월 넷째주 주간현대 1105호 헤드라인 뉴스
1/2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