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민·관 합동 지도점검 실시

집중관리지역을 대상으로 총 5차례 민·관 합동 지도점검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1/30 [15:52]

고양시 일산동구,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민·관 합동 지도점검 실시

집중관리지역을 대상으로 총 5차례 민·관 합동 지도점검

김정화 | 입력 : 2018/11/30 [15:52]

▲ 고양시 일산동구,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민·관 합동 지도점검 실시  



고양시 일산동구는 관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중 집중관리지역을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29일까지 총 5차례에 걸친 민·관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은 최근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과 대형공사현장의 지속적인 증가로 인근 주민들의 비산먼지, 소음과 관련한 민원이 꾸준히 접수됨에 따라 실시됐다. 점검 과정의 행정 투명성 및 공정성 제고를 위해 주민대표 및 명예환경감시원 등 환경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함께 민·관 합동으로 이뤄졌다.

 

합동 지도점검은 장항동 한류월드 도시개발구역 및 중산동 일산3구역 2차, 식사2구역 등 대규모 공동주택 신축공사 현장을 비롯, 동국로 인근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위반 사항에 따라 개선사항 지도 및 행정처분 등을 실시했다.

 

중점 점검사항은 ▲공사장 세륜시설 정상 가동여부, ▲토사운반 차량 세륜 실시 및 덮개 설치여부, ▲비산먼지 발생 억제를 위한 조치사항 등이다. 공사장 환경관리인을 대상으로 시설관리 및 비산먼지 저감 방안 교육도 병행됐다.

 

구 관계자는 “사업장과 관공서의 환경개선을 위한 각자의 노력이 상승효과를 일으켜 비산먼지와 미세먼지 문제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민·관 합동 지도점검을 통해 주민의 고충사항을 수렴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넷째주 주간현대 1088호 헤드라인 뉴스
1/2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