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서 공신력 확보

국제숙련도시험(ERA) 5개 항목‘우수’평가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2/03 [08:38]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서 공신력 확보

국제숙련도시험(ERA) 5개 항목‘우수’평가

김정화 | 입력 : 2018/12/03 [08:38]

부산시(시장 오거돈)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는 2018년 4월에 참여한 국제숙련도 시험(ERA, 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es)에서 5개 항목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시험 결과의 정확성, 시험환경에 대한 국제적 공신력을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참여한 숙련도 시험은 미국의 국제공인 숙련도 운영인증기관인 환경자원학회(ERA, 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es)가 주관하였으며, 평가대상은 먹는물 분야의 음이온류(4개 항목)와 휘발성 유기물질(벤젠)이다.

 

수질연구소는 2004년 처음으로 물 검사 분야에서 국제시험기관인정 협력기구(ILAC : International Laboratory Accreditation Cooperation)에 가입된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에 국내 상수도 관련 지방자치단체 기관 중 최초로 국제공인 시험기관으로 인정을 받았다.

 

아울러 수질연구소에서 발행된 국제공인 시험기관 시험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인정 협력기구의 상호인정협정에 따라 세계 72개국에서 통용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먹는물 분야 국제공인 시험기관으로서 분석자 정기교육을 통한 분석역량 강화와 분석환경 개선, 지속적인 국제숙련도 시험 참여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공신력을 계속 확보하여 시민들에게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수질검사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넷째주 주간현대 1088호 헤드라인 뉴스
1/2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