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개방·공유·소통·협력을 통한 창업보육공간 B-Cube 초량점 오픈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2/03 [08:37]

부산시, 개방·공유·소통·협력을 통한 창업보육공간 B-Cube 초량점 오픈

김정화 | 입력 : 2018/12/03 [08:37]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2월 4일 오후 5시 창업보육공간 일자리드림센터 ‘B-Cube 초량점’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센텀에 위치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내 창업보육공간(B-Cube)이 협소함에 따라 창업보육공간 신규 확충을 위해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B-Cube 초량점’을 개소하였다.

 

‘B-Cube 초량점’은 한국감정원 부산동부지사(부산 동구 초량동 소재) 3층 일부를 리모델링하였고, 연면적 357㎡(공용면적 포함) 규모로 창업보육공간을 조성하여 창업팀을 위한 개별 사무 공간 및 공용공간(Openspace)을 구성했다.

 

또한, 원활한 업무를 위한 사무기기·용품 및 기업 관련 공공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며, 멘토링 및 네트워킹 등 상시 입주사에는 개별 여건에 맞는 창업지원을 할 계획이다.

 

부산시와 한국감정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017년 12월 창업 지원 업무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한국감정원은 창업공간을 무상 제공하고, ▲부산시는 지난 10월에 리모델링을 완료하였으며,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5개 기업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입주기업은 최대 1년 6개월까지 창업공간을 제공받고, 부산시 및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B-Cube 초량점 오픈을 통해 지역 창업기업이 겪고 있는 창업 공간 부족에 대한 애로를 다소 해결함과 동시에 초기 창업기업들이 보다 안정적인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시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실질적인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하겠다.” 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