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단원구, 하반기 경로식당 무료급식 운영실태 점검

무료 경로식당과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 배달 사업장 대상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2/03 [10:36]

안산시 단원구, 하반기 경로식당 무료급식 운영실태 점검

무료 경로식당과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 배달 사업장 대상

김정화 | 입력 : 2018/12/03 [10:36]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김창모)는 식중독 예방 및 안전하고 영양가 있는 급식 환경 확보를 위해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관내 무료 경로식당과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 배달 사업장에 대해 위생상태 및 보조금 운영실태 점검을 환경위생과와 합동으로 실시한다.

 

현재 구는 7곳의 무료경로식당과 1곳의 재가노인 식사배달 사업장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가정형편 등 부득이한 사유로 식사를 거르는 어르신들 840여명에게 평일 중식을 제공하고, 218명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식사배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지도·점검 주요내용은 ▲조리종사자 위생 및 안전교육 관리실태 ▲식재료의 위생적 취급 관리 ▲식품취급 시설 내부 청결 관리 ▲식재료 유통기한 관리 ▲냉동·냉장시설 정상가동 여부 ▲칼·도마 등 조리도구 사용 후 세척·살균여부 ▲식중독 예방지침 수립 여부 ▲보조금 집행 및 급식비용의 적정여부 확인 등이다.

 

김창모 단원구청장은 “이번 경로식당 무료급식 운영실태 점검을 통해 식품위생 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어르신들이 언제나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7월 넷째주 주간현대 1105호 헤드라인 뉴스
1/2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