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장배 전국 보치아대회 성대하게 마무리

2인조 페어, BC1, BC2, BC3 개인전 1위 및 단체전 3위 성과 거둬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2/03 [10:30]

안산시장배 전국 보치아대회 성대하게 마무리

2인조 페어, BC1, BC2, BC3 개인전 1위 및 단체전 3위 성과 거둬

김정화 | 입력 : 2018/12/03 [10:30]

▲ 안산시장배 전국 보치아대회 성대하게 마무리  

 

‘제8회 안산시장배 전국 보치아대회’ 가 지난달 29~30일 이틀 동안 감골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하게 치러졌다.

 

이번 대회에는 안산시를 포함해 전국 21개 시․도 선수단과 임원 등 총 300여명이 참석했다.

 

안산시장애인체육회(회장 윤화섭 안산시장)가 주최하고 안산시장애인보치아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보치아 저변 확대를 위해 생활체육 동호인들도 참가할 수 있도록 동호인부와 엘리트 선수부로 나눠서 진행됐다.

 

보치아는 뇌성마비 중증장애인들을 위해 고안된 것으로, 표적구에 근접한 공을 합한 점수가 높은 팀이 이기는 장애인 스포츠의 대표 종목이다.

 

보치아 국가대표 총 11명 중 5명이 안산시 선수일 정도로 전국 최고의 팀으로 성장한 안산시 보치아 선수단은 이번 대회에서도 2인조 페어, BC1, BC2, BC3 개인전까지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단체전에서는 화성, 울산에 이어 3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이국희 안산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은 “멀리서 안산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한 선수들이 서로 친목을 도모하고 체력을 키우며 끈끈한 정을 교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