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버무리고 무치고 ‘1·3세대 한자리에’

경로당활성화사업 일환 ‘1·3세대 김장 만들기 행사’ 개최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2/03 [10:49]

고양시, 버무리고 무치고 ‘1·3세대 한자리에’

경로당활성화사업 일환 ‘1·3세대 김장 만들기 행사’ 개최

김정화 | 입력 : 2018/12/03 [10:49]

▲ 고양시, 버무리고 무치고 ‘1·3세대 한자리에’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 주관 경로당활성화사업 일환으로 지난 달 16일과 23일, 28일 관내 외곽·농촌 지역 경로당 어르신들과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1·3세대 김장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 행사에는 고양6, 고양16, 두포 경로당 어르신들과 각각 경로당 인근에 위치한 예화 어린이집, 현대 어린이집, 자유산새 어린이집이 함께 참여했다.

 

경로당 어르신들이 직접 어린이집을 방문해 아이들에게 김장하는 법과 김장의 유래 등을 설명했다. 어르신들과 어린이들은 배추 속을 함께 버무리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김장 행사에는 아이들의 부모까지 참여해 1·2·3세대가 함께해 더욱 뜻깊었다.

 

이날 행사에 처음 참여한 고양16 경로당 한 어르신은 “아이들이 정말 예쁘고 우리가 무언가를 알려주고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좋다. 서로 김치도 나눠 먹고 즐겁다”며 소감을 밝혔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1·3세대 김장 만들기 행사를 통해 연계된 경로당과 유치원 및 어린이집은 일회성 만남이 아닌 지속적인 연계로 앞으로도 1·3세대의 의미 있는 만남이 계속될 수 있도록 연계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