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도민 원탁토론회 개최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2/05 [07:59]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도민 원탁토론회 개최

김정화 | 입력 : 2018/12/05 [07:59]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12일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도민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경기도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폭넓은 의견 수렴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날 토론회에서는 ▲31개 시군 민주시민교육 관계자 및 도민 약 300명이 참여하는 원탁토론 ▲민주시민교육 참여 확대를 위한 컨퍼런스 ▲민주시민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 ▲실천과 참여형 도민 공모 지원 사업 성과 전시 등의 프로그램이 오전과 오후 1·2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오전 1부에서는 ‘민주시민교육, ○○(평생교육 등 7개 영역)과만나다’라는 제목의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컨퍼런스에서는 ▲평생교육 ▲여성운동 ▲주민자치 ▲작은도서관 ▲마을공동체 ▲평화교육 ▲지역언론 등 7개 영역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오후 2부 행사에서는 30여 개의 원탁테이블에서 진행되는 ‘도민 원탁토론’이 마련된다.

 

‘원탁토론’을 통해 참가자들은 테이블별로 민주시민교육 핵심키워드를 정해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방향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한 뒤 토론 결과를 현장에서 종합할 계획이다.

 

이밖에 민주시민 교육 참가 사례를 다양한 웹 콘텐츠(PPT, 포스터, 웹툰, UCC)로 표현한 우수작품을 시상하는 ‘2018년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과 지난 4개월간 진행된 ‘실천과 참여형 도민 공모 지원 사업 성과 전시 부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도민 원탁토론회에는 민주시민교육에 관심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8일까지 온라인 등록 사이트(http://goo.gl/forms/GeOwMfjN78gD2mln2)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ll.or.kr) 사업안내를 참조하거나 전화(031-547-2652)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