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2차 안산시 노동인권보호 위원회 개최

안산시 한부모 가정 가사 지원사업 홍보와 집행 방안 논의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2/05 [10:45]

2018년 제2차 안산시 노동인권보호 위원회 개최

안산시 한부모 가정 가사 지원사업 홍보와 집행 방안 논의

김정화 | 입력 : 2018/12/05 [10:45]

▲ 2018년 제2차 안산시 노동인권보호 위원회 개최  

 

안산시 노동인권보호위원회는 지난 3일 안산시상하수도사업소 회의실에서 ‘제2차 안산시 노동인권보호 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10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회의는 일·생활 균형 실현의 한 방안으로 안산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한부모 가정 가사 지원사업의 효율적인 홍보와 집행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위원들은 한부모 가정 가사 지원사업에 대해 버스를 이용한 홍보나 유관기관의 협조 등 적극적인 홍보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전문적인 사례 관리를 통한 대상자 발굴 등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안산시 한부모 지원 사업 관계자는 “지원대상을 확대하기 위해 현재 대상자 기준인 중위 소득 72%를 완화하는 방안을 보건복지부에 협의 요청 할 수 있다”고 밝혀 2019년도 한부모 가정 가사 지원사업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산시노동인권보호위원회는 신안산대 박형근 교수를 위원장으로 노동단체, 안산시 상공회의소, 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등 안산시의 다양한 노사민정 분야 위원들 14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안산시의 노동 전반에 걸친 정책 등을 심의와 자문을 진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