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비만코칭, 스마트하게”

고양시민 비만관리프로젝트 ‘스마트 비만코칭’ 성료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2/05 [09:53]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비만코칭, 스마트하게”

고양시민 비만관리프로젝트 ‘스마트 비만코칭’ 성료

김정화 | 입력 : 2018/12/05 [09:53]

▲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비만코칭, 스마트하게”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가 명지의료재단 명지병원, 글로벌 모바일헬스케어 기업 눔코리아와 협업해 추진한 고양시민 비만관리프로젝트 ‘스마트 비만코칭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스마트 비만코칭사업’은 고양시 비만인구를 대상으로 비만전문 진료 및 상담을 진행하고 온라인 스마트폰 앱을 통한 실시간 1:1 코칭으로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신개념 건강증진사업이다.

 

서비스 종료 후 스마트 비만코칭 참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최종검진 결과, ▲체지방 감소율 74.7%, ▲근육량 증가율 39.8%, ▲대상증후군 위험요인 1개 이상 감소율 72.5%, ▲건강행태 1개 이상 개선율 75.0% 등의 효과가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비만 전문가의 비만분석, 영양상담 등 체계적인 관리 및 스마트폰을 이용한 생활밀착형 1:1 개인별 코칭이 효과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스마트 비만코칭사업이 단순히 비만 문제를 넘어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등의 질환 발견 및 치료 연계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에도 크게 기여해 참여자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시민의 삶을 위해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