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소요동, 소요6통 경로당에서‘찾아가는 복지 상담의 날’운영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2/05 [12:35]

동두천시 소요동, 소요6통 경로당에서‘찾아가는 복지 상담의 날’운영

김정화 | 입력 : 2018/12/05 [12:35]

▲ 소요동, 소요6통 경로당에서‘찾아가는 복지 상담의 날’운영  



동두천시 소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대식) 맞춤형복지팀에서는 지난 3일 소요6통 경로당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복지 상담의 날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복지 상담의 날은 생계, 의료, 고용 등의 위기상황에 놓인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소요동 맞춤형복지팀의 주요 업무이다.

 

이날은 소요6통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행정복지센터 홍보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맞춤형복지 홍보 및 복지 상담을 진행했으며, 특별히 관내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등 고독사 위험이 높은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제보를 요청하였고, 날씨가 점점 추워짐에 따라 건강관리에 유의하시도록 안내를 실시하였다.

 

김대식 소요동장은 “경로당을 찾아오시는 어르신들은 외부활동을 통해 비교적 건강하고 밝게 생활하시는 편이라고 생각한다. 주위에 고독사 위험이 높은 독거노인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에게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상담의 날 운영을 통해 소요동은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