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불현동, 복지사각지대 합동 방문의 날 운영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2/05 [12:36]

동두천시 불현동, 복지사각지대 합동 방문의 날 운영

김정화 | 입력 : 2018/12/05 [12:36]

▲ 불현동, 복지사각지대 합동 방문의 날 운영  

 

동두천시 불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경원·어성열)와 불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장경원)가 지난 5일 복지사각지대 합동 가정방문의 날을 운영했다.

 

‘복지사각지대 합동 가정방문의 날’은 다양한 경로에 의해 발굴되는 위기가정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맞춤형복지 사례관리 담당 공무원들이 함께 방문하여 생활실태를 조사하고,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 11월부터 매월 추진 중인 불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이날도 광암동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 5가구를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복지욕구를 파악함과 더불어 불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제공한 생필품을 전달하며 심층 복지 상담을 진행했다.

 

합동 방문의 날에 참여한 윤보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오늘 방문한 어르신들 모두 자녀들이 있지만, 대부분 형편이 넉넉하지 않아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말씀을 듣고 안타까운 생각을 했다.”는 소감과 함께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독거어르신 가정에 대한 돌봄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