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8년 드림스카우트 활동 보고회’ 열려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2/06 [08:37]

고양시, ‘2018년 드림스카우트 활동 보고회’ 열려

김정화 | 입력 : 2018/12/06 [08:37]

고양시는 지난 4일 드림스타트센터에서 ‘2018년 드림스카우트 활동 보고회’를 실시했다.

 

드림스카우트는 보호자 또는 롤모델의 부재로 인해 가정 내 역할 습득 및 공동체 의식 형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더불어 사는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스카우트연맹 피아트대 청년대원들의 자원봉사로 2년간 활동을 지도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8명 드림스타트 아동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신입대원 입문교육, 선서식, 야외활동, 인문학캠프 등 2018년 드림스카우트 활동 영상을 공유하고 2019년의 활동 방향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부모는 “요즘 아이들이 공동체 활동을 하기 힘든데 드림스카우트 활동을 통해서 가정과 학교에서의 모습이 달라지고 성격도 밝아졌다”며 “가정 여건 등으로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적은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스카우트연맹 피아트대는 스카우트 활동지도 뿐만 아니라 활동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며 저소득 아동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