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임용 노하우는?…충남도립대 전문가 특강

- 청양 경찰서장‧선배 경찰 비법 공개, 노량진 생활 등 최단기 공부법 공유 -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2/06 [11:18]

경찰 임용 노하우는?…충남도립대 전문가 특강

- 청양 경찰서장‧선배 경찰 비법 공개, 노량진 생활 등 최단기 공부법 공유 -

김정화 | 입력 : 2018/12/06 [11:18]

▲ 5일 충남도립대학교 도서관에서 취업을 위한 전문가 특강이 펼쳐진 가운데 청양 경찰서 고재권 서장이 경찰의 덕목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경찰행정학과가 5일 학생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고재권 청양 경찰서장과 졸업생 선배 경찰을 초대해 특강을 펼쳤다.

 

대학 도서실(면암관)에서 열린 이번 특강은 공직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시험과 면접 준비의 노하우를 전문가로부터 배우고, 경찰관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강은 고재권 청양 경찰서장과 경찰 임용에 성공한 다수의 졸업생이 참여했다.

 

고재권 서장은 특강을 통해 “경찰관으로서의 기본 덕목은 용기와 정의감, 성실, 정직”이라며 “용기가 없으면 불의에 움츠리게 되고, 정의감이 없으면 남을 위하 헌신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또한 단단한 체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역시 학업에 충실해서 시험을 잘 봐야 한다”고 문무를 겸비할 것을 당부했다.

 

고재권 서장에 이어 특강에 나선 졸업생 선배들은 “경찰이 되려면 의지를 다지고 효율적으로 공부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며 노량진 수험생활과 경찰채용 공부 방법, 체력 관리 등에 대한 경험을 공유했다.

 

경찰행정학과 곽영길 교수는 “경찰을 되기 위해서는 단순히 공부만 잘해서는 안 된다. 사회에 헌신할 수 있는 자세와 사명감이 요구된다”며 “다양한 특강과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현장에서 필요한 예비 경찰들을 양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