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fresh, 공식 모델로 홍진영 발탁

문병곤 기자 | 기사입력 2018/12/19 [09:29]

GS fresh, 공식 모델로 홍진영 발탁

문병곤 기자 | 입력 : 2018/12/19 [09:29]

▲     © GS리테일


가수 홍진영이 GS fresh의 새로운 공식 모델로 계약을 체결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모바일 쇼핑몰 GS fresh(프레시)가 공식 모델로 대한민국 대표 ‘인싸’ 홍진영과 손을 잡았다고 19일 밝혔다. GS fresh는 홍진영이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과 방송에서 특유의 친근함과 발랄함으로 GS fresh 주 고객층인 30~40대를 비롯해 연령무관 전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에 홍진영을 공식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홍진영은 7월부터 GS리테일 밀키트 ‘심플리쿡에서 모델로 활동하며 고객 초청 행사인 ‘쌈바홍의 심플리쿡 레스토랑’, 각종 홍보영상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등을 통해 심플리쿡의 인지도를 향상시켰다.

또한 홍진영이 모델로 활동했던 기간에 판매량이 약 40% 신장하는 효과를 본 것도 이번 계약에 한몫을 했다. 실제로 GS fresh에서 심플리쿡을 구매한 고객의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GS fresh의 메인 고객수는 30~40대가 약 20% 신장했으며 20대 여성 고객수는 약 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 fresh는 남녀 모두에게 호감이 높은 홍진영 특유의 건강하고 똑 부러지는 이미지는 꼼꼼하게 상품을 살피는 주부 고객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을 찾아다니는 스마트 쇼퍼 고객들에게도 GS fresh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향후 GS fresh는 이러한 젊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포지셔닝하겠다는 전략이다.

GS fresh는 17일부터 GS fresh 쇼핑몰 메인 화면에 공식 모델 홍진영 이미지를 통해 홍보를 시작했으며 관련 영상들을 제작해 다양한 SNS 채널에 지속적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GS fresh는 모바일 쇼핑몰 최초로 2017년 7월 새벽배송을 도입한 이후 당일배송, 반려동물상품 당일 배송까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으며 2018년 11월까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67%, 신규 고객수가 135% 신장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 GS fresh는 모바일 쇼핑몰 최초로 1월부터 통신사 할인 서비스를 제공해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만원 이상 구매시 LG유플러스는 매일 3000원 할인(매일 1회/월 횟수 제한 없음), KT멤버십은 5000원 할인(월 1회/더블 할인의 경우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GS fresh에서 27일까지 진행하는 ‘연말밥상 프로모션’ 기간에 행사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100% 당첨되는 룰렛 이벤트의 응모 자격과 밥상 지원금을 최대 12만원까지 제공한다.

김주삼 GS리테일 EC마케팅팀장은 “대한민국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있는 가수 홍진영 씨와 손잡고 GS fresh의 매력 알리기에 나섰다”면서 “홍진영 씨의 똑 부러지는 이미지가 GS fresh의 젊고 신선한 이미지 전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