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설 맞이 협력사 8천억원 납품대금 조기 지급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e커머스 등 34개사 참여

문병곤 기자 | 기사입력 2019/01/10 [09:47]

롯데, 설 맞이 협력사 8천억원 납품대금 조기 지급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e커머스 등 34개사 참여

문병곤 기자 | 입력 : 2019/01/10 [09:47]

 

▲ 롯데가 설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납품대금 약 8천억 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 롯데 제공



롯데가 설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납품대금 약 8천억 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명절의 경우, 파트너사들이 급여 및 상여금 등 일시적으로 다양한 곳에 자금이 많이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해 조기 지급하기로 한 것이다. 

 

10일 롯데는 보도자료를 통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e커머스 등 34개사가 대금을 조기에 지급하며, 약 2만 개의 중소 파트너사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조기 지급은 1월   거래분에 대한 것으로 연휴 3일 전인 1월 30일까지 모든 지급이 완료된다"고 밝혔다. 

 

이는 평상시 대비 평균 약 11일 앞당겨서 지급되는 것이다. 

 

한편, 롯데는 중소 파트너사 상생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상생펀드를 7,520억원 규모로 운영하고 있다. 롯데 상생펀드는 롯데 출연금의 이자를 활용해 파트너사 대출 이자를 자동 감면해주는 상생프로그램이다. 또한, 지난해 8월에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약을 맺고 중소협력사의 원활한 신용대금 결제를 돕는 ‘상생결제제도’를 전 계열사에 도입 중이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